서비스 베스트 프렉티스 인텔리전스 플라자 쏘트 리더십 퍼블리케이션
About 3mecca
Home > 퍼블리케이션> 북 인사이트
출간도서
World Class Function
커스텀화된 강력한 솔루션
″전 세계 어떤 시장에 대해서건, 지속적인, 또는 특정 이슈 관련 전략적 마켓 인테리전스와 자문 서비스가 필요하십니까? 그렇다면 고객들이 우리의 서비스와 Intelligence Partnership™으로부터 어떠한 혜택을 입었는지, 우리가 어떻게 고객을 도와드릴 수 있을지 질문하십시오.″
 
 
작성일 : 14-05-14 16:52
[Daily Creative Thinking] 분석이란 무엇인가?, 언제 분석을 하는가?
 글쓴이 : 3mecca
조회 : 2,544  
   http://www.3mecca.com/Main/bbs/board.php?bo_table=books&wr_id=29 [855]

분석이란 무엇인가?, 언제 분석을 하는가?

 

분석 수행의 주요한 목적은 업계와 상황, 경쟁사를 보다 잘 이해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의사결정의 질을 향상시키면 경쟁 우위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전략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며, 이는 다시 경쟁사보다 나은 성과로 이어진다.

 

훌륭한 분석은 비즈니스에 대한 성공적인 통찰의 핵심이며, 훌륭한 통찰은 의사결정과 관련해 필요한 예측을 제공하는 높은 가치를 지닌 지원 능력으로 이어진다. 고객, 경쟁사, 잠재적 협력사, 공급사 및 기타 영향력 있는 이해관계자에 대한 통찰은 기업에게 있어 최초의, 그리고 많은 경우 유일한 공격 혹은 방어 전선이다. 이러한 능력을 미래까지 유지하기 위해서는 설득력 있고, 관련성이 높고, 시의적절하고, 예리하고, 실행가능한 분석을 이루어낼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잘 살릴 수 있어야 한다.

 

극심한 경쟁에 직면한 기업을 운영하는 일은 어려운 일이다. 특히 경험이 없고 분석의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 상황은 더욱 힘들어진다. 오늘날 기업인에게 있어 분석의 과제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일이 되었다.

 

-신속한 결정에 대한 압박 경쟁사들은 빠르게 움직이고, 투자자와 주주들은 언제나 분기별 성과 목표가 제 시간에 달성되길 원하고, 고객들은 이미 해결책이 나와 있기를 기대한다. 아무도 기다리려하지 않는다. 시간은 기업인에게 가장 소중한 자원이지만 언제나 모자란다. 상황은 지연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결정은 흔히‘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내려진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결과물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안정적인 데이터 수집 및 분류 시스템을 구하는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전 세계의 기업인들은 갈수록 시간이 모자라는 상황에서 일을 하고 그 결과를 평가해야 한다.

 

-고도로 모호한 상황 모호함은 여러 형태로 나타난다. 경쟁의 특성, 채택한 경쟁 전술의 범위, 경쟁 영역에서의 핵심 이해관계자의 대응, 제품 및 프로세스의 개선, 경쟁 전술에 대한 소비자 반응 등 다양한 요인에서 기인할 수 있다. 모호함이 경쟁사의 모방에 대한 강력한 장벽이 될 수 있고, 또 기업이 오랜 기간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깨달은 연구자들은 이런 요소들을 오랫동안 연구해왔다.

 

-점증적으로 입수/처리되는 정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제 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양식으로 얻게 되는 경우는 드물다. 전통적인 중역정보 시스템이 현장 직원들 사이에 떠도는 루머, 풍문, 소문, 지식을 제대로 포착하고 분류하고 중요성에 따라 순위를 매기지 못한다는 사실은 분석을 가치 있게 만드는 가장 중요한 1차 정보 소스를 놓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3mecca는 핀란드에 본사를 둔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컨설팅, 전략, 솔루션 전문 기업인 GIA(Global Intelligence Alliance)
그룹의 한국 내 독점 파트너로서, 전 세계 23개국의 GIA 멤버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글로벌 전략, 마케팅, 리서치,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