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베스트 프렉티스 인텔리전스 플라자 쏘트 리더십 퍼블리케이션
About 3mecca
Home > 퍼블리케이션> 북 인사이트
출간도서
World Class Function
커스텀화된 강력한 솔루션
″전 세계 어떤 시장에 대해서건, 지속적인, 또는 특정 이슈 관련 전략적 마켓 인테리전스와 자문 서비스가 필요하십니까? 그렇다면 고객들이 우리의 서비스와 Intelligence Partnership™으로부터 어떠한 혜택을 입었는지, 우리가 어떻게 고객을 도와드릴 수 있을지 질문하십시오.″
 
 
작성일 : 14-05-20 19:52
[Daily Creative Thinking] 인텔리전스 맥락에서 사용되는 분석의 일반적 정의; 비즈니스·경쟁 분석 : 최신/고전적 방법론의 효과적 적용
 글쓴이 : 3mecca
조회 : 2,780  
   http://www.3mecca.com/Main/bbs/board.php?bo_table=books&wr_id=26&page=… [914]

오늘날 기업에서 경쟁력이 차지하고 있는 중요성을 생각할 때, 경영자에게는 비즈니스경쟁 분석이 무엇이고, 그것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기준(벤치마크)이 있어야 한다. 보다 중요한 것은, 수많은 데이터와 정보를 의사결정과 그에따른 실천을 위해 유용한 형태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수집한 데이터는 반드시 인텔리전스(intelligence)로 전환되어야 한다. 바로 이 과정이 분석을 통해 이루어진다.

 

“과학적/비과학적 방법과 프로세스를 능숙하게 적용하는 행위. 그에 의해 데이터나 정보를 해석하여 의사결정권자를 위해 통찰력이 있는 인텔리전스 결과물과 실행가능한 권고사항을 도출하는 것.”

 

분석이 경쟁 이해에 어떤 역할을 할까? 경쟁 분석은 효과적인 전략수립과 실행의 초석이 된다분석은 의사결정권자들이 경쟁사와 기타 경쟁에 영향을 끼칠 이해관계자들에 의해 취해질 결정적인 시장 변화를 초래하는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하도록 돕는다. 의사결정권자들은 그들의 조직에 관한 몇 가지 매우 중요한 질문을 해야 한다.

 

1. 우리의 현재 지위나 상황은 어떠한가?

2.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3.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가기를 원하는가?

4.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가?

5. 가기로 결정한 곳으로 우리는 어떻게 도착할 수 있는가?

6. 거기에 도달했다는 것을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분석은 많은 논란과 의견 불일치를 만들어내는 용어이다. 분석에 대한 우리의 정의를 내리기 전에, 현재 흔하게 사용되는 정의를 검토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3mecca는 핀란드에 본사를 둔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컨설팅, 전략, 솔루션 전문 기업인 GIA(Global Intelligence Alliance)
그룹의 한국 내 독점 파트너로서, 전 세계 23개국의 GIA 멤버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글로벌 전략, 마케팅, 리서치,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