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¼ÒÇÁÆ®¿þ¾î´Â
Á¤º¸°øÀ¯¸¦ 60% Áõ°¡½Ãų °ÍÀ¸·Î ±â´ëµÊ
2013.11.6. Àü·«Àû ¸¶ÄÏ ÀÎÅÚ¸®Àü½º ±â¾÷ÀÎ GIAÀÇ Á¶»ç¿¡ µû¸£¸é, ¿ùµåŬ·¡½º ¸¶ÄÏ ÀÎÅÚ¸®Àü½º ¼ÒÇÁÆ®¿þ¾î¸¦ »ç¿ëÇÏ´Â
±â¾÷Àº ±×·¸Áö ¾ÊÀº ±â¾÷¿¡ ºñÇØ Á¤º¸°øÀ¯ ºñÀ²ÀÌ 60% ´õ ³ô¾Ò´Ù. GIA°¡
»õ·Î Ãâ½ÃÇÑ ¸¶ÀÌÅ©·Î¼ÒÇÁÆ®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ÀÌÅ©·Î¼ÒÇÁÆ® Ç÷§ÆûÀ» »ç¿ëÇÏ´Â ±â¾÷µé¿¡°Ô ±×¿Í °°Àº, ¶Ç´Â ±× ÀÌ»óÀÇ ÇýÅÃÀ» °¡Á®´Ù ÁÙ °ÍÀÌ´Ù.
2013 ¡°GIA ±Û·Î¹ú ¸¶ÄÏ ÀÎÅÚ¸®Àü½º ¼³¹®Á¶»ç¡±¿¡ µû¸£¸é Àü¹®ÀûÀÎ ¸¶ÄÏ/°æÀï ÀÎÅÚ¸®Àü½º ¼ÒÇÁÆ®¿þ¾î¸¦ »ç¿ëÇÏ´Â ±â¾÷Àº
´ÙÀ½°ú °°Àº È¿°ú¸¦ º¸°í ÀÖ´Ù.
1. ÀÇ»ç°áÁ¤ÀÇ Áö¿¬ 24% °¨¼Ò
2. °æ¿µÁøÀÇ ÀÇ»ç°áÁ¤ È¿À²¼º
25% Áõ°¡
3. ÇÙ½É Á¤º¸¸¦ 1.4¹è
´õ ½±°Ô ãÀ½
4. ³»ºÎ »ç¿ëÀÚ °í°´ÀÌ 68% ´õ
¸¹À½
5. ÀÎÅÚ¸®Àü½º È°µ¿ÀÇ ROI°¡ 18% ´õ ³ôÀ½
¼³¹®Á¶»ç °á°ú´Â www.intelligenceplaza.com/solution ¶Ç´Â www.youtube.com/GIAchannel. ÂüÁ¶.
2000³â¿¡ óÀ½ Ãâ½ÃµÈ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DHL, BASF, Bosch, KONE,
Philips Healthcare¿Í °°Àº ±Û·Î¹ú ±â¾÷µé¿¡¼ 40,000¸í ÀÌ»óÀÌ
»ç¿ëÇÏ°í ÀÖ´Â ¸¶ÄÏ/°æÀï ÀÎÅÚ¸®Àü½º ¼ÒÇÁÆ®¿þ¾îÀÌ´Ù.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ùµåŬ·¡½º ¸¶ÄÏ ÀÎÅÚ¸®Àü½º ¿î¿ë ¹æ¹ý°ú °ü·ÃÇÏ¿© GIA°¡ ¼ö õ¿¡ À̸£´Â ¼±µµÀû ±â¾÷¿¡¼ ¾òÀº
µ¶º¸ÀûÀÎ ÅëÂû·ÂÀ» ±â¹ÝÀ¸·Î °³¹ßµÇ¾ú´Ù.
GIA´Â ½¦¾îÆ÷ÀÎÆ®°¡ Àü ¼¼°è ±â¾÷¿¡¼ Á¤º¸ Àü´ÞÀ» Ç¥ÁØÈÇϴµ¥ ÀÖ¾î
¼±È£µÇ´Â Ç÷§ÆûÀÌ µÇ°í ÀÖÀ½À» ÁÖ¸ñÇØ¿Ô´Ù. ÇÑÆí, ±â¾÷µéÀº
ƯÁ¤ ¸ñÀûÀ» À§ÇØ ½¦¾îÆ÷ÀÎÆ® ±â¹Ý ºñÁî´Ï½º ¾ÖÇø®ÄÉÀ̼ÇÀ» ÀÚüÀûÀ¸·Î °³¹ßÇÏ´Â ÀÏÀÌ ½±Áö ¾Ê´Ù´Â °ÍÀ» ÀνÄÇÏ°í ¾ú´Ù. ÀÌ¹Ì ´õ ÀÌ»ó °¡¿ëÇÒ ÀÚ¿øÀÌ ¾ø´Â ³»ºÎ IT Á¶Á÷ÀÌ ±â¾÷ÀÇ ºñÁî´Ï½º
´ÏÁ ÃæÁ·½ÃÅ°´Â ½¦¾îÆ÷ÀÎÆ® ±â¹Ý ¸¶ÄÏ ÀÎÅÚ¸®Àü½º Ç÷§Æû °³¹ßÀ» À§ÇÑ µ¥ÀÌÅÍ ¼öÁý°ú ºÐ¼®ÀÇ º£½ºÆ® ÇÁ·¢Æ¼½º¸¦ À§ÇØ »ç¿ëÇÒ ½Ã°£°ú Áö½ÄÀ» º¸À¯ÇÏ°í
ÀÖÁö ¾Ê±â ¶§¹®ÀÌ´Ù.
Global 360ÀÇ Á¶»ç¿¡ ÀÇÇϸé,
¡°30%ÀÇ ±â¾÷µéÀÌ ½¦¾îÆ÷ÀÎÆ® ¿î¿ë¿¡¼ °¡Àå Å« ¾î·Á¿òÀº ºñÁî´Ï½º ¾ÖÇø®ÄÉÀÌ¼Ç °³¹ßÀ» À§ÇØ ¿ä±¸µÇ´Â ½Ã°£°ú ³ë·ÂÀ̶ó°í ¹àÈ÷°í ÀÖ´Ù.¡± »õ·Î Ãâ½ÃµÈ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â¾÷ ³»ºÎÀÇ IT ¿ä±¸»çÇ×À»
ÃæÁ·½ÃÅ°¸é¼ ÀÔÁõµÈ ¸¶ÄÏ/°æÀï ÀÎÅÚ¸®Àü½º ¼ÒÇÁÆ®¿þ¾îÀÇ ¸ðµç »ç¾çÀ» Á¦°øÇÏ´Â ¡°¹Ù·Î ¼³Ä¡ÇÒ ¼ö ÀÖ´Â(off-the-shelf)¡± ¼Ö·ç¼ÇÀ» ÅëÇØ ÀÌ·¯ÇÑ
¾î·Á¿òÀ» ±Øº¹ÇÒ ¼ö ÀÖ°Ô ÇÑ´Ù. »ç¿ëÀÚµéÀº °³¼±µÈ ½Ç½Ã°£ °³Àκ° À̸ÞÀÏ ¾ó·µ°ú µ¥½Ãº¸µå µî°ú °°Àº »ç¾çÀ»
ÅëÇØ È¿°úÀûÀÎ ÀÇ»ç°áÁ¤À» ÇÒ ¼ö ÀÖ´Ù. GIAÀÇ CEO ¸¶¸£²¿
¹Ù³ª½º¿¡ ÀÇÇϸé, ¡°»ç½Ç»ó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ú½º ÇöóÀÚ¸¦ ¼³Ä¡ÇÏ¿© ±â¾÷ÀÌ È°¿ëÇϱâ±îÁö´Â ¼ö°³¿ùÀÌ
¾Æ´Ï¶ó ´Ü ¸î ÁÖÀÇ ½Ã°£ ¸¸ÀÌ ¼Ò¿äµÇ±â ¶§¹®¿¡ ±â¾÷ ³»ºÎÀÇ ÀÚ¿øÀ» Çõ½ÅÀûÀ¸·Î Àý¾àÇÒ ¼ö
ÀÖ´Ù.¡±
º§±â¿¡ÀÇ ÅÚ·¹ÄÞ ±â¾÷ÀÎ BelgacomÀº ÀÌ »õ·Î Ãâ½ÃµÈ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óÀÚÀÇ È¿°ú¸¦ È°¿ëÇÏ´Â ÃÖÃÊÀÇ °í°´ Áß ÇϳªÀÌ´Ù. º§°¡ÄÞÀÇ Market and Competitive Intelligence Ã¥ÀÓÀÚÀÎ
Luc Rooms¿¡ µû¸£¸é ¡°¿ì¸®´Â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óÀÚ¸¦ ¼±ÅÃÇß´Ù. ¿Ö³ÄÇϸé ÀÌ ¼ÒÇÁÆ®¿þ¾î¸¦ °³¹ßÇÑ GIAÀÇ ±â¼úÀû ½ºÅ³°ú ¸¶ÄÏ ÀÎÅÚ¸®Àü½º
³ëÇÏ¿ì¿¡ ±íÀº ÀλóÀ» ¹Þ¾Ò±â ¶§¹®ÀÌ´Ù. ÀÎÅÚ¸®Àü½º ÇöóÀÚ°¡ ¿ì¸®°¡ Áö±Ý±îÁö °í¹ÎÇß´ø ½¦¾îÆ÷ÀÎÆ® Ç÷§Æû
À̽´¸¦ ¿Ïº®ÇÏ°Ô ÇØ°áÇØ Áֱ⸦ ±â´ëÇÑ´Ù. ¶ÇÇÑ À̸¦ ÅëÇØ ÃÖÁ¾»ç¿ëÀÚ¿ÍÀÇ Ä÷¹¹ö·¹ÀÌ¼Ç»Ó ¾Æ´Ï¶ó º¸´Ù °³ÀÎȵÈ
ÄÁÅÙÃ÷ µô¸®¹ö¸® È¿°úµµ ±â´ëÇÏ°í ÀÖ´Ù.¡±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¼±µµÀûÀÎ ÀÎÅÚ¸®Àü½º Àü¹®°¡¿Í
½¦¾îÆ÷ÀÎÆ® Àü¹®°¡ °£ÀÇ ±ä¹ÐÇÑ Çù·ÂÀÇ °á°ú·Î °³¹ßµÇ¾ú´Ù. ½¦¾îÆ÷ÀÎÆ® ±â¹Ý ÀÎÅÚ¸®Àü½º ÇöóÀÚ°¡ ½¦¾îÆ÷ÀÎÆ®
ȯ°æ¿¡¼ ¿ùµåŬ·¡½º ¸¶ÄÏ ÀÎÅÚ¸®Àü½º ¿£ÁøÀÇ °¸À» ¸Þ¿ï ¼ö ÀÖ°Ô µÈ °ÍÀ» º¸°Ô µÇ¾î ¸÷½Ã ±â»Ú´Ù¡±¶ó°í
¸¶ÀÌÅ©·Î¼ÒÇÁÆ® ¸Å´ÏÁö¸ÕÆ® ÄÁ¼³Æà ¹× ¸®¼Ä¡ ±â°üÀÎ TELLUS InternationalÀÇ Ã¢¸³ÀÚÀÌÀÚ CEOÀÎ Petri L. Salone ¹Ú»ç´Â ¸»ÇÑ´Ù.
º¸´Ù »ó¼¼ÇÑ ³»¿ëÀº http://www.intelligenceplaza.com/ ¸¦
ÂüÁ¶Çϰųª media@globalintelligence.com ·Î ¹®ÀÇ.
ÀÎÅÚ¸®Àü½º ÇöóÀÚ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À¥±â¹Ý ¸¶ÄÏ/°æÀï ÀÎÅÚ¸®Àü½º ¼ÒÇÁÆ®¿þ¾î·Î¼ ÀÏ»ó¾÷¹«¸¦
ÀÚµ¿ÈÇÏ°í ±â¾÷ÀÇ µ¥ÀÌÅ͸¦ ÇϳªÀÇ ¸®ÆÄÁöÅ丮¿¡ Á¶Á÷ÇÏ°í, Á¤º¸°øÀ¯¿Í ÃÖÁ¾»ç¿ëÀÚ·ÎÀÇ µô¸®¹ö¸®¸¦ °¡´ÉÇÏ°Ô
ÇÑ´Ù. ¸¶ÄÏ ÀÎÅÚ¸®Àü½º Àü¹®°¡¿Í ¼ÒÇÁÆ®¿þ¾î Àü¹®°¡ ÆÀ¿¡ ÀÇÇØ °³¹ßµÈ ÀÎÅÚ¸®Àü½º ÇöóÀÚ´Â Ä÷¹¹ö·¹À̼ǰú
°Ë»öÀÌ ¿ëÀÌÇÏ°í, À̸ÞÀÏ ¾ó·µ ±â´ÉÀ» °¡Áø °íÇ°Áú ¼ÒÇÁÆ®¿þ¾îÀÌ´Ù. »ç¿ëÀÚ´Â
¶Ù¾î³ ÀÎÅÚ¸®Àü½º ÄÁÅÙÃ÷, »ç¿ëÀÚ °ü¸® ¿ª·®, ÃÆ® »ý¼º, º¥Ä¡¸¶Å©, Æ®·»µå ºÐ¼® ±â´ÉÀ» Áñ±æ ¼ö ÀÖ´Ù.